
개통 시도
3가지 사이즈 유심에 대응되는 유심 카드군요..
어차피 요즘이야 나노 유심 외엔 거의 쓰지도 않지만
어쨌든 선택의 유연성 면에서는 좋다고 봅니다.
설명서에 기재된 대로,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개통요청을 했고
'개통요청접수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문자를 받았죠.
다 됐나보다...
위의 유심을 폰에 교체 장착했고
3번까지 재부팅을 했지만 신호가 안 잡히더군요.
뭐... 그럴 수도 있지...........
10번까지 재부팅했지만 역시 안 돼서
불안한 마음에 인터넷 검색을 해 보니
α모바일 유심이 인식 불량인 경우가 좀 있는 모양이더군요.
해서 고객센터 번호로 전화를 했고
앞으로 24분을 더 기다려야 한다 안내하더니
다음에 다시 전화하라고 통화를 종료하더군요.
?????????
난 24분 더 기다릴 수 있는데
나한테 선택지는 없는 거냐???
그래서 더 찾아보니
원래는 카카오톡 상담이 가능했는데
마침 5월부터는 운영을 중단한다는 공지가 있더군요.
도대체 문의를 어떻게 하라는 거지...
해서 또 고객센터 번호로 전화를 하니
이번엔 7분 더 기다려야 한다 안내하더니
다음에 다시 전화하라고 통화를 종료하더군요.
헐!!!!!
난 7분 기다릴 의향이 있다고!!!!!!
1:1문의로 문의 시도
마지막 방법이 남았습니다.
1:1문의에 해당 내용을 남겼죠.
아예 입력이 불가합니다.
오후 6시 이후라서 1:1 문의 접수가 안 된답니다.
무슨 고객센터 전화상담도 아니고
1:1 문의 입력에 시간 제한이 있는 건 또 신선한 경험입니다.
이쯤되면 'α모바일은 1:1 문의가 모든 고객센터 업무를 대체하는구나'라는
합리적 의심이 들기 시작합니다.
다음날 아침이 되었습니다.
재빨리 전날 입력하려던 내용을 그대로 복붙하여 1:1 문의를 접수했습니다.
다행히 답변은 10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이동 전 사용 안되는 시점에 요청 하셔야 합니다'는 상당히 맞는 말이긴 해요.
기존 사용하던 신호가 끊길 때까지 기다렸다가 새 유심으로 갈아끼는 게 현명한 행동인 거죠.
근데 저 '인증 항목 불일치로 처리 되지 않았습니다'는 도대체 무슨 말일까....
어떤 방법으로 다시 기재하라는 것일까....
신청서를 처음부터 다시 쓰라는 것일까....
도대체 뭘 어쩌라는 걸까....
보통은 고객센터와 통화 한 번이면 해결될 일인데,
이게 이렇게까지 난감할 일인 걸까....
이후 내용은 다음 글에서 계속..
ps.. 참고로 실제로는 α모바일이 아닌 다른 이름입니다.
저는 물론 실제 있었던 일만 서술할 테지만
α모바일 입장에서는 유쾌하지 못할 내용도 포함될 거라
배려(?) 차원에서 α모바일이라 칭하겠습니다.
'개인적인 경험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뜰폰 티플러스(LG망) 개통.. (2) 원칩으로 가입 신청을 하다 (0) | 2023.09.17 |
---|---|
알뜰폰 티플러스(LG망) 개통.. (1) 원하는 요금제를 구하다 (0) | 2023.08.31 |
알뜰폰 α모바일 개통을 포기하다.. (3) α모바일 개통신청 취소 (0) | 2023.08.29 |
알뜰폰 α모바일 개통을 포기하다.. (1) α모바일로 선택 (0) | 2023.08.25 |
참 난감한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1) | 2023.06.11 |